TOUR GIUDE

여행
하조대해수욕장 백사장길이 1.5km, 너비 100m, 면적 7,562.5㎡, 수심 0.5~1.5m로, 양양군에서 남쪽으로 12km, 38선에서는 북쪽으로 1㎞ 떨어져 있다. 해변 뒤로 소나무숲이 울창하고 소나무숲에는 조선 개국공신이었던 하륜(河崙)과 조준(趙浚)이 만년을 보낸 육각정인 하조대가 있다. 백사장 규모가 크고, 모래가 부드러우며,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적합하다. 1976년 처음 개장한 이래 매년 7월 10일부터 8월 20일까지 2,722㎡의 야영장과 더불어 해수욕장으로 운영되며, 위락시설이 많지 않아 주변의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조용하다..
여행
기사문항(서핑) ‘차로20분' 어촌체험, 낚싯배 체험, 방파제 낚시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관광·체험형 항구이다. 특히 기사문항의 방파제 낚시는 풍부한 어량으로 다양한 어종을 낚을 수 있어 낚시꾼들에게 포인트 지점으로 알려져 있다. 항구의 기사문마을에는 옛 장터 풍경, 3·1만세운동 모습 등 문화적,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작품들이 그려진 ‘추억의 벽화골목’이 조성되어 있으며, 3분 거리의 기사문해수욕장은 서핑과 해수욕을 즐기기에 그만이다..
여행
중광정해변(서핑) ‘차로20분' 하조대해수욕장과 동호해수욕장 사이 비교적 한산하고 작은 해변이다. 최근 약 60년 동안 군사보호구역으로 출입이 금지되었으나 개방 후 맑고 깨끗한 물, 적당한 수심으로 양양의 서핑 명소로 주목받으며 매년 관광객이 늘고 있는 곳이다. 오랫동안 인적이 끊겼던 만큼 다양한 어종과 조개류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단, 여름(7월~8월)에만 한시적으로 개방하는 곳이다.
여행
죽도해변(서핑) ‘차로20분' 대나무로 가득한 섬 ‘죽도’와 연결되어 있는 해변으로 2km의 아름다운 백사장을 자랑한다. 해변에는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고 바로 인근에 오토캠핑장도 갖추고 있다. 죽도와 도보로 연결되어 있으니 죽도봉에 올라 동해의 전경을 관람하고 해수욕장에서 서핑을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해변 인근에는 여러 곳의 서핑스쿨이 있고, 장비 대여는 물론 강습도 가능하다.